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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트가이의 매매분석일지

대한항공 코로나 종식이후 주가전망 주식투자 수익 극대화 전략

by 차트가이 2023. 7.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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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적 대유행인 코로나19가 어느덧 2년차를 맞이하면서, 대한항공의 주가는 많은 변화를 겪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해외로부터 긍정적인 소식과 K-방역 수칙 등이 향방을 바꿨습니다. 또한, 신한금융그룹과 계약을 맺는 등 경영의 다각화도 시도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이러한 요인들을 중심으로, 내년 대한항공의 주가 상황을 전망해보고자 합니다.

대한항공 주가전망

대한항공 재무분석

재무지표

대한항공은 2020년 코로나19 시기에 당기순이익이 -2300억원이 되면서 적자가 발생했습니다. 이후 2021년 K방역과 코로나 완화 정책으로 비행수요가 증가하면서 흑자로 전환했습니다. 2022년 부터는 해외여행 급증으로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급상승 했고, 2023년 연말 추정치를 보면 2022년보다 매출액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부채비율은 2022년 기준 212%, 유보율은 387%입니다. 현시점에서 보면 현금흐름이 약간의 리스크 부담감이 있습니다.앞선 포스팅의 글들을 보면 유보율과 부채비율이 건실한 기업들은 재무지표에서도 기업의 성장 단계가 눈에 보입니다.

예를 들어 엘지엔솔(LG에너지솔루션)의 재무지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한항공 차트분석

대한항공 주봉차트

현시점 대한항공은 지수하락으로 2022년 하락의 추세를 맞이했다가 돌아서는 형상의 차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시점 전고점 저항대에 부딪히면서 상방,하방의 갈림길에 있습니다. 만약 주가가 전고점을 돌파한다면 약 30,000원~35,000원까지의 상승 전망을 보이고 있습니다. 만약 하방의 길로 돌아선다면 전저점을 깨는 부근이 매수포인트가 될 쉬 있습니다.

 

대한항공 일봉

차트가  눌림 조정이 나온다면 24,000원 부근이 지지저항 구간으로 분할하여 매수하고 주가가 지수의 악영향이 오거나 하면, 더 눌림이 올 수 있기 때문에 2차 분할 매수구간은 23,500원으로 보고 있습니다.

현재 주가의 단기 적인 정배열이 갖추어져 있기 주가가 눌림이 오더라도 60일 이동평균선을 지지하는 움직임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대한항공 기업정보 분석, 향후전망

1. 기업 정보 대한항공은 한국 최초의 국제 항공사로 1969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우수한 항공 서비스와 안전한 비행을 통해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현재 대한항공은 121개의 국내외 노선을 운영하고 있으며, 항공 뿐 아니라 호텔, 대중교통 등의 관광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는 종합관광기업입니다.

2. 기업 분석 2020년에 시작된 코로나19로 인해 항공 경기가 침체하면서 대한항공의 주가는 크게 하락했습니다. 하지만, 최근 백신 개발과 예방접종의 확대로 국내외를 중심으로 여행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한항공은 신한금융그룹과의 계약 체결로 경영에 저력이 생기고 있으며, 경영 고도화를 위해 회차적으로 진행되는 무상증자와 신주발행으로 자동차 리스 판매 및 관리업인 '포비스 오토 리스' 등을 인수했습니다.

3. 향후 전망 대한항공의 앞으로의 전망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코로나19로 인한 항공 수요입니다. 그러나, 코로나19의 확산 저지와 백신 접종을 통해 항공 수요가 점차 회복되고 있는 만큼, 대한항공 주가의 긍정적인 향방이 기대됩니다. 대한항공은 여행 구간 확대와 알림 스마트 오더와 같은 차별화된 서비스로 선두 지위를 유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또한, 신한금융그룹과의 계약 체결을 통해 기업 알리지가 증가하고 투자 불확실성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됩니다.

요약하자면, 대한항공은 코로나19 이후 세계 항공 시장에서 차츰 회복되어 가는 분위기 속에서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습니다. 경영에 대한 신뢰 확보와 고객 수요에 가장 적합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대한항공의 주가 전망은 밝은 면이 무시할 수 없습니다. 앞으로도 대한항공은 국제 항공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관련 투자자들에게 기대의 목소리를 들려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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